게시판 뷰
[협약] 세계아동요리협회와 MOU체결 2018-01-03

세계아동요리협회와 MOU체결

2017년 12월 27일에 '세계아동요리협회' 박 항선 협회장과 '글로벌푸드아트수도직업전문학교(이하 GFAC수도전)' 한 병길 이사장은 서로 간의 협업을 위한 MOU 체결을 하였습니다. 세계아동요리협회는 아동요리지도사1급, 요리심리상담사1급, 쿠킹아트지도사1급, 방과후지도사 등 요리를 통해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요리를 통해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최고의 쿠킹클래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세계아동요리협회는 아동요리지도사 과정을 틀에 박힌 교육이 아닌 직접 참여하고 함께 만드는 요리로 효과적인 아동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본교에서도 과정을 개설하여 GFAC 학생들도 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추어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을 받고 좀 더 폭넓은 직업선택과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동요리지도사
요리 재료를 선별하여 아동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짜서 지도하는 사람입니다. 아동요리는 감성, 인성, 창의력, 상상력 발달에 좋으며, 과학, 미술, 수학 등 학습능력을 익히고 논술이나 세계 문화 이해를 하고 식습관 개선과 행동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요리심리상담사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아동, 청소년, 어르신 들이 직접 요리를 하면서 체험을 통하여 마음에 쌓아놓았던 상처를 대화를 통하여 위로를 받거나,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요리심리상담지도사는 요리치료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창의력, 학습,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는 각종 요리활동을 통한 통합교육을 지도하는 전문가입니다. 스트레스를 자신이 만든 요리를 통하여 자신의 욕구를 표현하는 활동이 가능하여 내면세계에 대하여 정확히 볼 수 있는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방과후학습지도사
모든 교육을 아주 쉽고, 아주 재미있는 방법으로 창의력은 UP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요즘 방과 후 강사로 활동하시려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들도 많이 아셔야 합니다. 아이들이 같은 아동요리를 만들어도 요즘 유행하는 메뉴를 만들어 보고 싶어 합니다. 위의 메뉴는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동요리입니다.


쿠킹아트지도사(쿠키,떡클레이)
아트요리, 창의요리, 케익데코레이션, 아이싱디자인의 커리큘럼을 활용하여 유, 아동 및 성인 수업 시니어까지 수업이 가능한 자격증입니다. 식재료를 이용해서 꾸미거나 만드는 미술수업과 동시에 식재료를 이용하여 만든 후 먹을 수도 있다는 장점을 가진 수업으로 아이들에게는 오감도 만족을 통해 창의성과 미적감각을 키우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며 성인에게는 자신만의 취미활동 및 전문가의 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하여 아이들 또는 성인까지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실습과 이론, 실무의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수업하는 전문자격증 과정입니다.



이전글   [DATANET] 졸업전 조기교육 취업지원 확대
다음글   [인천일보] 제과제빵계열, 전공심화 특강 개최
목록
탑메뉴